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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하게 노는 중” 충격 폭로…카카오 화재로 아비규환일 때 직원들은 집에 있었다

by ㅝㅐ 2022. 10. 17.

카카오 직원 “내가 서비스 장애 대응 안 하는 이유”
카카오 장애 대응 보상 가이드라인 “무급" 주장

지난 15일 발생한 카카오 화재에 따른 일부 서비스 복구가 계속 늦어지며 원성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에 한 카카오 직원이 그 이유가 무급 때문이라고 밝혀 모두를 경악게 하고 있다.

카카오 직원 “내가 서비스 장애 대응 안 하는 이유”
카카오 장애 대응 보상 가이드라인 “무급" 주장
이하 유튜브 'MBN News'

 

 

"우리는 11층까지 드라이아이스를 들고 뛰었다."

17일 직장인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지난 2014년 삼성SDS 과천 인터넷데이터센터(IDC) 화재 당시 직원들의 경험담이 화제다.

지난 주말 SK㈜ C&C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카카오 서비스 먹통 사태를 지켜본 삼성SDS 직원들은 8년 전 경험했던 일을 떠올리며 안타까워했다. 2014년 4월 20일 당시 일요일 오후 삼성SDS 과천 데이터센터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긴급 진화에 나서는 일이 발생했다.

한 삼성SDS 직원은 "(빠른 복구를 위해) 우리는 과천에서 수원 데이터센터까지 직원들이 서버를 무진동 차량에 태워 일일이 날랐다"고 회상했다. 건물 화재로 삼성SDS 소속 다른 데이터센터로 빠르게 옮겨 서버 복구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였는데 그 규모가 어머어마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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